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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PSO2NGS

3차 PA/테크 커마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

by 쿠빼미 2024. 1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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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 PSO2NGS 게시판에 먼저 정리해서 올려둔 3차 PA/테크 커마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글을 여기도 남겨둠

https://bbs.ruliweb.com/game/76401/read/9416719?

 

3차 PA/테크 커마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 | 판타지 스타 온라인 2 | 루리웹

NGS위키 커마페이지를 참조12월 4일 3차 PA/테크커마가 추가되어 이번에도 잠깐 굴려보고 적어봅니다우선 헌터부터소드 트위스터쟈파타입1 공격범위 확대, 소비PP증가타입2 비충전시 공격속도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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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GS위키 커마페이지(https://pso2ngs.swiki.jp/index.php?%E3%83%86%E3%83%83%E3%82%AF%E3%82%A2%E3%83%BC%E3%83%84%E3%82%AB%E3%82%B9%E3%82%BF%E3%83%9E%E3%82%A4%E3%82%BA)를 참조
12월 4일 3차 PA/테크커마가 추가되어 이번에도 잠깐 굴려보고 적어봅니다

우선 헌터부터

소드 트위스터쟈파
타입1 공격범위 확대, 소비PP증가
타입2 비충전시 공격속도 상승 / 이동거리 증가 / PA위력감소, 소비PP증가
타입3 어벤지 발동시 위력 증가 / 어벤지 비발동시 위력 감소
광역기로 쓸꺼면 타입1도 괜찮지만 타입2가 이동기로 쓰면 재밌는것 같네요
어벤저 카운터 위주로 플레이 하신다면 물론 타입3번 추천입니다

 

와랜 커팅레이어
타입1 공격속도 상승, 위력감소, 소비PP증가
타입2 공격 범위 확대, 거리에 의한 위력 상승이 항상 최대, 소비PP증가
타입3 어벤저 발동시 다음에 발동하는 커팅레이어 이외의 와랜PA 위력 증가, 소비PP증가
타입1,2 다 쓸만했던 것 같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공속 상승보단 범위확대가 좀더 채감이 되는 것 같아서 타입2 쪽에 한표 던져봅니다

 

창 트라이앰프 시프트
타입1 공격속도 상승, 위력감소, 소비PP증가
타입2 초동모션 올려치기 할때에서 충격파를 날리는 거동으로 변화, 전진 거리 증가, 소비PP증가
타입3 모션이 끝나고 한바퀴 뱅글 돌때쯤 PP+5 회복, 소비PP증가
개인적으로 거동이 바뀌는 타입2번이 재밌었습니다. 위력은 좀 아쉽지만 창에 귀중한 원거리 공격이 생긴 느낌... 개인적으로는 2번을 추천!
타입1도 나쁘지 않았고 타입3번은 모션 마지막에 PP+5가 회복되는 귀중한 PP회복기 이긴한데... 좀만 더 채워주지... PP+5는 좀 짠맛이네요

 

다음은 파이터

트윈대거 필렛 리퍼
타입1 PA전반부의 전진 이동 거리 증가 / 상하 방향으로의 추적 성능 추가, 소비PP증가
타입2 PA후반부의 참격 사정거리 연장 / 공격범위 확대
타입3 파이터 아츠 패스트의 두번째 게이지 축적량 증가, 소비PP증가
타입1번의 이동기로써의 활용도 좋지만 트윈대거는 이거 말고도 이동기가 많아서 굳이... 개인적으로 추천할만한 타입은 2번이네요...거리와 범위가 꽤 길고 넓어집니다.

 

더블세이버 언체인 서클
타입1 곰격 범위 확대, 소비PP증가
타입2 PA전반에서의 가드 성공시 후반 부분의 위력 증가, 소비PP증가
타입3 파이터 아츠 패스트의 두번째 게이지 축적량 증가, 소비PP증가
광역기로 쓸꺼면 타입1, 아니면 타입2번 추천합니다
타입1 범위가 꽤 넓어지긴 하는데 카마이타치보다 범위가 넓어 보여서 좀 흐음... 이라는 느낌이 ㅋㅋ

 

너클 백핸드 스트라이크
타입1 PA전반에서 발동했을때 후반 부분이 충격파를 날리는 거동으로 변화 / 전진 무효화, 소비PP증가
타입2 PA전반부에서 가드 성공 시 다음 통상 공격에 너클 어택 스위치가 발동, 소비PP증가
타입3 PA전반부에서의 가드 비성공시 후반부 위력증가, 소비PP증가
타입1번은 관통샷 같은 충격파가 날아갑니다 푸슈우웅~

백핸드 반격기에 자신있다고 타입2, 자신없다면 타입3처럼 상황에 맞게 골라쓰시면 괜찮을 듯...
저는 그냥 거동 바뀌는게 재밌어서 타입1번을 추천...

 

다음은 레인저

어설트라이플 호밍다트
타입1 탄속 상승, 거리에 의한 위력 상승이 항상 최대, 소비PP증가
타입2 타겟 록온을 않고 주위를 공격하는 거동으로 변화, 위력감소, 소비PP감소
타입3 타겟 록온을 않고 1명에게 저속탄을 복수로 발사 / 근거리에서는 탄환이 히트하지 않는 거동으로 변화, 소비PP증가
개인적으로 타입1번 탄속 상승을 추천합니다. 설명만 보면 다 좋아보이지만 타입2는 근거리 범위스킬이 된것 같고, 타입3는 1명에게 4~5방 정도 다트를 쏘는건데... 뭔가 날아가는 탄이 이뻐보이긴 한데... 겁~나게 느립니다 ㅋㅋ 답답해서 못씁니다 ㅋㅋ

 

런처 멀티플런치
타입1 공격범위 확대, 소비PP증가
타입2 공격 속도 상승 /  PA 중 이동 속도 상승, 소비PP증가
타입3 연사 공격의 위력 증가 / 마무리 공격의 위력 증가, 폭발탄의 발사 횟수가 감소, 소비PP증가
셋다 쓸만한데 막타가 강력한 스킬이라 개인적으로는 타입3를 추천하고 싶네요
무빙하면서 쓰기엔 타입2도 쓸만했습니다

 

다음은 건너

트윈머신건 인피니트 리코쉐
타입1 공격 범위 확대, 거리에 의한 위력 상승이 항상 최대, 소비PP증가
타입2 다른 트윈머신건 PA의 발동 직후에 인피니트 리코쉐 비차지의 공격 히트수가 증가, 소비PP증가
타입3 헤일 오브 바렛츠 게이지 축적량 증가, 소비PP증가
타입1번의 공격범위가 꽤 넓어져서 광역기로 쓰기 괜찮고, 거리에 의한 위력이 최대로 고정되서 나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타입2,3이 좀 미묘해서 걍 타입1번을 추천...

 

다음은 테크닉

기 포이에
타입1 공격 범위 확대, 소비PP증가
타입2 공격 속도 상승 / 차지시간 감소, 차지, 비차지시 위력 감소
타입3 화염 각인의 축적량 증가, 복합속성테크닉의 게이지 축적량 증가, 소비PP증가
위력은 좀 떨어지지만 타입2의 차지시간 감소가 꽤 크게 느껴져서 재밌었습니다
타입1 범위확대와 타입3의 축적량 증가도 준수하기에 다 괜찮은 느낌이네요

 

기 바타
타입1 전방 3방향으로 얼음탄을 발싸하는 공격으로 변화, 소비PP증가
타입2 2단계 문장 기폭시 1단계 문장을 새김, 2단계 문장 기폭위력 감소, 소비PP증가
타입3 얼음 문장이 새져겨 있지 않은 에네미의 문장 축적이 2배, 소비PP증가
개인적으로 타입1을 추천! 거의 근거리 공격이였던 기 바타가 바타급으로 거리가 늘어납니다
타입2는 기폭시 위력이 떨어져서 아쉽고 타입3은 첫타만 문장 축적이 2배라 좀 미묘한 느낌이였네요... 문장 박고 터뜨리고 다시 문장 박고 터뜨리는 식으로 광역시엔 쓸만할 지도...

 

기 그란츠
타입1 공격 범위 확대, 소비PP증가
타입2 발동시 에네미로부터의 공격을 무효화, 소비PP증가
타입3 비차지시 공격이 지속 공격으로 변화, 소비PP증가
광역기로 쓰기엔 타입1,3번 다 괜찮은데 타입3번이 지속피해공격으로 바뀌어서 깔아놓고 쓰기 괜찮은 느낌... 타입2는 솔직히 잘 모르겠네요

 

다음은 브레이버

카타나 휴가센단
타입1 공격 범위 확대
타입2 공격시 에네미 앞에서 정지하는 거동으로 변화, 전진거리 증가, 소비PP증가
타입3 PA1단계, 2단계 위력증가, 소비PP증가
타입2번이 꽤 재밌습니다. 이동기로 쓰기에 전진거리도 늘어나서 재밌고 앞뒤로 베는 식이였는데 계속 써고 몬스터 앞에서 위치가 고정되어져서 가드하기도 편해진 느낌... 개인적으로 타입2번 추천합니다

 

바렛보우 프렌지 스퀴브
타입1 충전시 공격이 전방 3방향으로 화살을 발사하는 거동으로 변화, 소비PP증가
타입2 충전시의 PA위력 증가, 발동시 공격을 무효화, 충전시의 좌우의 공격범위 축소, 소비PP증가
타입3 직후에 발동하는 바렛보이루드 익스팬드 위력증가, 그 공격에 바렛보아어텍 임팩트의 축적효과 추가, 소비PP증가
매번 바렛보우는 설명이 어려운 느낌... 타입3는 PA사용후에 무기액션을 사용하면 나오는 바렛보이루드 익스팬드의 위력이 올라가고 그 공격의 바렛보아어택 임팩트의 축적효과가 늘어난다는건데 이해하는데 한참 걸렸네요... 아무튼 성능은 좀 미묘...
타입1의 전방 3방향 화살이 그나마 좀 쓰임새가 있어보이네요

 

다음은 바운서

부츠 스피닝가스트
타입1 충격파를 날리는 거동으로 변화, 공격시의 전진거리 증가, 소비PP증가
타입2 파생 후의 위력 증가, 파생 후의 공격 속도 저하, 소비PP증가
타입3 PA발동 후 통상공격 버튼을 누르면 스러스트 드라이브 발동 가능, 소비PP증가
타입1번의 관통형 충격파가 날라가는건 재밌는데 전진거리가 늘어나서 연속으로 쓰면 살짝 부담스러운 느낌... 타입2는 파생 후 위력은 좋은데 공격 속도 저하가 너무 큰것 같네요 ㄷㄷ

 

듀블 스토크 디스트럭션
타입1 공격범위 확대, 소비PP증가
타입2 파생 후 공격속도 상승 / 2번째 공격시 하강무효화, 파생 후 위력 감소, 소비PP증가
타입3 비파생시 공격 후에 지속 공격이 추가 발생, 위력 감소, 소비PP증가
광역으로 쓰기엔 타입1,3번이 괜찮은데 개인적으로는 타입3번 지속 공격이 생기는게 꽤 짭짤한 것 같아서 추천드립니다
타입2의 파생기 공속증가와 하강무효화도 쓸만했기에 직접 써보시고 맘에 드시는거 고르는걸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웨이커 

프레드런 브레스
타입1 동일한 에네미에 여러번 히트하고 관통하는 브레스를 1발 발사하는 거동으로 변화, 소비PP증가
타입2 파생기 공격에 트패블 클리프 마킹의 마커 기폭효과 추가 발생, 소비PP증가
타입3 비파생 공격시 트래블 클리프 마킹의 마커 축적효과 추가, 소비PP증가
타입1번이 대인전 용으로는 괜찮은데... 덱스터베이스를 생각하면 선뜩 고르기 쉽지 않네요 ㅋㅋ
타입2번의 광역으로 마커를 기폭하는 효과도 PP효율면에서는 꽤 쓸만한 것 같습니다
상황에 맞게 타입1,2번을 추천드립니다... 덱베갈땐 1번은 피하는게 ㅋㅋ

 

다음은 슬레이어

건슬 쉬프팅 스피카
타입1 직후에 발동하는 슬러그샷위력 증가, 그 직후에 앤리 슈레이지의 축적효과 추가, 소비PP증가
타입2 방향 입력시 공격속도 상승, 위력감소, 소비PP증가
타입3 비방향 입력시 사거리 연장, 비방향 입력시 좌우공격범위축소, 소비PP증가
설명만 보면 다 괜찮아보이는데 개인적으로 타입2번의 공속증가는 잘 채감이 안되는것 같고, 타입3번 좌우공격범위축소도 좀 많이 아쉽네요
그냥 무난한 타입1번을 추천하고 싶네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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